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아이패드 초기화 하는법

애플을 사랑하는? 저는 ㅋㅋㅋㅋㅋㅋ 필요한 애플기기를 가지고 있어요 ㅎ


그런데 중고로 판매를 잘 안해서 지난번 아이패드 프로 5세대를 구입하였지만 그전에 사용하던 아이패드 프로 1세대 12.9인치를 아직 가지고 있었어요

거의 사용하지않고 있어서 혹시나 필요한 사람이 있을까 하여 당근에 올렸습니다.


그런데 ㅠ 아무래도 오래된 제품이고 하니까 문의는 많이 오는데 배터리가 웅앵웅.. 업데이트가 웅앵웅 ㅠ 그런 말이 많더라고요

제가 쓰는 유료앱을 자기도 쓰고싶은데 물려주면 안되냐.. 이런말도 있었죠

사설에서 배터리 교체하려면 15만원 정도 드니까 금액을 10만원 더 깎아달라 하는 사람도 있었어요 ㅠ

​괜히 그런사람한테 팔면 더 피곤할것같아서 판매안하고 있었는데

어느 쿨한 분이 연락이 와서 구매하겠다고 하셨습니다

​그럼 애플기기는 판매하기전 어떤 설정들을 지우고 어떻게 해야하는지 부터 알려드릴게요

​아이패드 중고 판매전  해야할 것들

아이패드뿐 아니라 애플기기를 중고판매 혹은 다른 사람에게 선물로 주기전 꼭 해야하는 것들 입니다.


1. 나의 찾기 끄기

우선 나의 아이폰/아이패드 찾기를 꺼야합니다.

설정-(제일 위에있는) 애플아이디/아이클라우드-나의 찾기-나의 위치 공유 (끄기)

​아래 보기는 아이폰으로 한거고 아이패드 역시 같습니다.

 

애플 나의 찾기 끄는 방법


이렇게 한 후 다음은 애플아이디 로그아웃을 해줍니다


애플 기기 중고판매전 해야할 두번째!

2. 애플 아이디 로그아웃 하기

설정-(제일위) 애플아이디/아이클라우드 선택-(제일아래) 로그아웃

​이걸하지 않으면 초기화를 해도 애플아이디로 로그인을 하라고 나오기때문에 애플아이디 로그아웃을 꼭 해야합니다.

 

애플아이디 로그아웃 하기


애플 기기 중고판매 전 해야할 3번째

3. 모든 콘텐츠 및 설정 지우기

설정-일반-전송 또는 아이폰 재설정-모든 콘텐츠 및 설정 지우기

아래와 화살표를 따라가서 모든 콘텐츠 및 설정 지우기를 하시면 애플기기 아이폰 아이패드 이런것들이 초기화가 됩니다. 


아이폰 애플 아이패드 재설정 방법


이렇게 물어봅니다.


이 iPad 지우기

지우기를 실행하면 사용자의 개인 데이터가 제거되어, 이 아이패드를 안전하게 선물로 주거나 보상판매로 반납 할 수 있게 됩니다.

다음 항목이 이 아이패드에서 안전하게 제거됩니다